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중계 실시간 무료 보기

비상경제민생회의 생방송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7일 경제리스크 대응 등을 주제로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개최한다. 대통령실은 90분에 걸친 회의 생중계를 방송사를 통해 실황 생중계할 계획입니다. 난상토론 비상경제회의 생중계 시청 안내드리니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비상경제회의 중계 사이트

비상경제회의 중계 바로가기

mbc 온에어

sbs 온에어

kbs 온에어

YTN 온에어

 

윤 대통령은 27일 오후 2시부터 80분간 생중계로 방영되는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한다.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 산업자원통상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수장이 참석하며, 진행은 최상목 경제수석비서관이 맡는다.

그 동안 진행된 비상경제민생회의는 윤 대통령의 모두발언을 공개한 이후 비공개로 전환됐다. 비공개 회의 내용은 최 수석의 사후 브리핑이나 서면브리핑을 통해 공개해 왔다. 그러나 11차 회의 때에는 비공개 부분도 국민들에게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기로 한 것.

윤 대통령의 모두 발언 후 각 부처의 수장들은 돌아가며 발제를 할 예정이다. 발제 내용은 경제활성화 추진 및 전략 점검에 관해서다. 이 때 윤 대통령은 각 장관들과 발제와 관련한 질문을 주고 받는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장관들에게 지시를 내리는 장면도 가감없이 보여질 전망이다.

취임 100일 기자회견 등 주요 행사를 제외하고 대통령실의 비공개 회의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 대통령이 시나리오 없이 토론 하자는 강력한 의지를 밝힘에 따라 회의 공개가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Leave a Comment